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고객센터

lnb영역

고객센터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FAQ

FAQ

세금계산서 역발행이 가능한가요?

당사 회계방침상 세금계산서는 정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역발행이 필요한 경우,

하기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교육기간 중 운영담당자를 통해 역발행을 별도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역발행의 경우, 동일한 회계 프로그램 사용 필요

     - 당사 회계 프로그램은 '위하고'이기 때문에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에서 '위하고' 프로그램으로 역발행 할 수 있다면 가능

2. 역발행할 경우, 발행일자는 반드시 교육종료일 준수

3. 동일한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역발행 불가


세금계산서 발행일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오프라인(집체) 및 온라인 라이브(실시간 비대면) 과정의 교육비는

교육종료일자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청구됩니다. 

 

세법에 근거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일자 변경은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일자를 변경하는 경우 가산세 신고일에 오류가 발생하며,

   이는 교육생 소속사 및 당사의 가산세 부가사유가  됩니다. 

 

다만 세금계산서발행일을 교육종료일로 유지한 상태에서, 

실제 세금계산서를 수령하시는 날짜는 조정 가능합니다. 

이때 세금계산서발행일 ~ 전표처리 기간에 문제가 없는지 

내부적으로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환급/비환급에 따라 교육비가 달라지나요?

O 환급과정은 모두 면세 과정으로 인정되어 부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O 비환급 과정은 면세로 진행될 수도 있고, 과세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314동 4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면세이며,

   그 외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과세입니다.

   ※ 동일한 건물 (서울대학교 314동)이라도 2층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과세 과정' 입니다.

 

O 실제 청구되는 교육비는 면세/과세에 따라 부가세 만큼의 차액 발생하며,

   아래의 표를 통해 상세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1.jpg

첨부파일
교육품의 상신을 위한 견적서가 따로 있나요?
우선 엔지비캠퍼스에서 교육생께 개별적으로

견적서를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대다수의 교육생께서 과정소개 페이지에서 교육비 화면을 캡처하신 후,

캡처 이미지를 증빙자료로 활용하고 계시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강취소 및 환불

O 수강취소는 교육시작일 기준으로 최소 2주 전,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나의 강의실 > 결제내역 조회 > 과정명 클릭 > 수강취소 클릭 (오른쪽 하단)

 

O 카드결제를 하신 경우, 수강취소일 기준 2주 후 카드 승인이 취소됩니다.  

   다만 카드사 마다 승인취소 처리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결제 취소 여부는 수강취소 2주 후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결제 방법

교육비 결제는 교육형태에 따라 현금/카드로 구분됩니다.  

 

O 현금

    - 교육형태 : 집합교육, 실시간 비대면 교육

    - 결제 시기 : 교육종료일 (후결제)

    - 청구 방법 : 세금계산서

      ※ 수강신청 시 입력해주신 '교육비 담당자' 이메일 계정으로 발송됩니다.

    - 증빙 요청 : 교육비 입금 후 거래명세서를 과정운영담당자에게 요청

 

카드  

    - 교육형태 : 온라인교육

    - 결제 시기 : 수강신청 시 (선결제)

    - 청구 방법 : 수강신청 페이지 內 카드정보 기입

    - 증빙 요청 :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조회 > 증빙 다운로드

 

당사 회계방침 상 집합교육의 선결제(카드)가 불가한 점에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