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FAQ
FAQ
- 세금계산서 역발행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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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회계방침상 세금계산서는 정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역발행이 필요한 경우,
하기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교육기간 중 운영담당자를 통해 역발행을 별도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역발행의 경우, 동일한 회계 프로그램 사용 필요
- 당사 회계 프로그램은 '위하고'이기 때문에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에서 '위하고' 프로그램으로 역발행 할 수 있다면 가능
2. 역발행할 경우, 발행일자는 반드시 교육종료일 준수
3. 동일한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역발행 불가
- 세금계산서 발행일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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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집체) 및 온라인 라이브(실시간 비대면) 과정의 교육비는
교육종료일자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청구됩니다.
세법에 근거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일자 변경은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일자를 변경하는 경우 가산세 신고일에 오류가 발생하며,
이는 교육생 소속사 및 당사의 가산세 부가사유가 됩니다.
다만 세금계산서발행일을 교육종료일로 유지한 상태에서,
실제 세금계산서를 수령하시는 날짜는 조정 가능합니다.
이때 세금계산서발행일 ~ 전표처리 기간에 문제가 없는지
내부적으로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환급/비환급에 따라 교육비가 달라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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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환급과정은 모두 면세 과정으로 인정되어 부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O 비환급 과정은 면세로 진행될 수도 있고, 과세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314동 4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면세이며,
그 외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과세입니다.
※ 동일한 건물 (서울대학교 314동)이라도 2층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과세 과정' 입니다.
O 실제 청구되는 교육비는 면세/과세에 따라 부가세 만큼의 차액 발생하며,
아래의 표를 통해 상세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교육품의 상신을 위한 견적서가 따로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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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엔지비캠퍼스에서 교육생께 개별적으로
견적서를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대다수의 교육생께서 과정소개 페이지에서 교육비 화면을 캡처하신 후,
캡처 이미지를 증빙자료로 활용하고 계시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수강취소 및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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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수강취소는 교육시작일 기준으로 최소 2주 전,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 나의 강의실 > 결제내역 조회 > 과정명 클릭 > 수강취소 클릭 (오른쪽 하단)
O 카드결제를 하신 경우, 수강취소일 기준 2주 후 카드 승인이 취소됩니다.
다만 카드사 마다 승인취소 처리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결제 취소 여부는 수강취소 2주 후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비 결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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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결제는 교육형태에 따라 현금/카드로 구분됩니다.
O 현금
- 교육형태 : 집합교육, 실시간 비대면 교육
- 결제 시기 : 교육종료일 (후결제)
- 청구 방법 : 세금계산서
※ 수강신청 시 입력해주신 '교육비 담당자' 이메일 계정으로 발송됩니다.
- 증빙 요청 : 교육비 입금 후 거래명세서를 과정운영담당자에게 요청
O 카드
- 교육형태 : 온라인교육
- 결제 시기 : 수강신청 시 (선결제)
- 청구 방법 : 수강신청 페이지 內 카드정보 기입
- 증빙 요청 :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조회 > 증빙 다운로드
당사 회계방침 상 집합교육의 선결제(카드)가 불가한 점에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